요즘들어 깜박깜박 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가스는 잠그고 나왔나?

불은 끄고 나왔나?

현관은 잘 닫고 나왔나?

불안한 마음에 다시 돌아와서 확인하곤 하지요^^;;

 

제 주위에 가까운 분께서도 이 깜빡증 때문에

집에 불이 날 뻔한 경우도 있었고

가스요금 폭탄을 맞은 경우도 있었지요

 

기억력을 높여주는 음식은 뭘까 찾아보니

정말 쉽게 구할 수 있고 평상시에도 먹었던 음식들이 이렇게나 많이 있었네요

부지런히 먹어야 겠어요^^

 

 

 

 

 

 

 

   견과류

 

 

 

 

 

 

   호두, 땅콩, 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 속 신경전달물질을 활성화하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견과류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B1 역시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 두뇌 기능을 향상시킨다.

 


 

 

 

 


   녹황색 채소

 

 

 

 

 


   시금치와 당근 등 신선한 녹황색 채소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뇌 손상을 막는다. 특히 시금치는 비타민 B1ㆍCㆍA와 철분이 풍부해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불안감을 해소하는 엽산도 함유되어 두뇌의 신경세포를 안정시킨다.

   또 녹황색 채소의 비타민 A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피부를 맑게 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주므로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카페인

 

 

 

 


   카페인은 각성 작용, 집중력 향상, 두뇌의 활동성 증대 등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단, 카페인 함량이 높은 커피나 녹차 등의 차 종류, 초콜릿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불안,

   초조,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먹도록 신경 써야 한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와 꽁치, 정어리, 참치 등 등 푸른 생선에는 뇌 기능과 발달에 꼭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DHA 성분은 신경쇠약을 완화해 뇌 세포막 형성을 돕고 기억력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

   오메가-3 지방산 또한 치매와 뇌졸중 위험을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시켜 두뇌 기능을 강화해준다.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등 미네랄 성분과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 양질의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되어, 두뇌 기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바나나 속 트립토판은 기억력 증진과 우울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인삼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은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 기능을 개선시킨다.

   또 마음을 안정시키고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 두뇌 활동을 돕는다.

 


 

 

 

 


   녹차

 

 

 

 

 


   녹차 역시 뇌 건강에 좋은 음식. 녹차의 주성분인 테아닌은 심리 상태와 뇌 기능을 안정화해

   주의 집중력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시력 강화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

   에도 효과적이다.

   뇌세포의 노화를 막는 효과도 뛰어나 치매 예방과 기억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단 음식

 

 

 

 

 


   사탕이나 당분이 많은 단 음식에는 포도당이 다량 함유되어 두뇌 활동을 활성화한다.

   기분이 울적하고 체력이 떨어졌을 때 사탕이나 단 음식을 먹으면 순간적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자주 섭취할 경우 오히려 급속한 혈당 저하로 두뇌 활동이 더딜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단, 음식은 열량이 높다는 것도 기억하자.

 


 

 

 

 


   우유

 

 

 

 


   우유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비타민 B1과 칼슘, 칼륨 등 미네랄을 함유해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우유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과 아미노산 역시 기억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Posted by 누림마미 누림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