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사과는 흔한만큼 영양도 풍부하고 우리몸에도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사과에 포함된 비타민c 성분은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 시켜줍니다
또한 기미,주근깨를 예방하고 잡티를 없애주며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주어 깨끗한 피부를 유지 하도록 해줍니다.





 사과 껍질채 먹어야 하는 이유

사과를 포함한 대부분의 과일은 껍질부분에 많은 비타민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껍질을 버리는 이유는 맛이 없고 껍질에 포함된 먼지와 잔류농약 때문이며 이는 과일전용 세제를 이용하여 깨끗이 씻어준후 먹게 되면 껍질에 포함된 유이한 성분들을 더욱 많이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사과를 포함한 과일은 되도록 아침시간에 먹는 것이 몸에 좋습니다
과일에 포함된 비타민이 활성화 되는 데는 보통 3~4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아침시간에 사과를 먹게 된다면 사과 섭취의 효과를 오후시간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과에 포함된 산은 몸의 균형을 맞춰주고 신체 활동이 활발한 아침 에너지로 사용되어 두뇌와 신체활동을 원할하게 해주게 되어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피부트러블을 없애 줍니다.







 사과 다이어트

사과에는 5ml내외의 환원형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나 쉽게 산화되어 산화형 비타민c로 변화되어 손실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껍질채 깨끗이 먹어주면 좋지만 여건이 되지 않을때 껍질을 벗기게 되면 빨리 먹는것이 영양의 손실이 적게 됩니다

1.포만감
사과의 성분증 펙틴은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며 풍부한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2.변비예방
다이어트는 과일로도 좋으며 부풀린 펙틴물질은 일종의 자극물질로 연동작용을 원할하게 해주며 장을 깨끗이 하는 정장작용을 합니다

3.영양공급
음식을 전혀 먹지 않는 단식은 다이어트시 배제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건강을 위한 단식을 실시할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물과 무기질및 염분등의 공급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좋은 조건들을 가지고 있으며 사과의 수분함유량은 80~90% 정도로 높습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한 단기간 단식이나 다이어트를 하는데 아주 좋은 과일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먹는 사과


공복에 먹는 사과 사과에는 사과산이 있으며 위액에도 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에 사과를 먹게 되면 산과 산이 만나게 되어 속이 쓰린것을 느낄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다른 음식물의 섭취로 해결되며 공복에 먹어주는 사과는 포만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되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사과 다이어트 방법

배고픔을 느낄때 사과만을 먹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장기간의 사과 다이어트는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의 부족으로 인하여 건강을 해칠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가급적 사과 다이어트는 2~3일 정도만 실시하도록 하며 다이어트 효과는 2~3kg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다이어트 이렇게 하세요~

① 3일 동안만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그 이상을 지속하면 영양소의 고른 섭취가
    어렵다.)

② 아침, 점심, 저녁은 물론이고, 배가 고플 때에 사과만 먹는다. (먹는 사과 수는 관계없으며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③ 마지막 날 밤과 그 다음날 아침에 올리브 기름을 한 큰술 (소주컵 반잔정도) 정도 마신다.

④ 물이나 둥글레차 종류는 마셔도 되지만, 녹차와 커피 등 은 참는 것이 좋다.

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활동량을 줄이지 말고 평소와 다름없는 생활을 한다.

⑥ 요가나 걷기운동 등을 병행하면 좀 더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

⑦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과 다이어트를 끝낸 후! 3일째 다음 날은 죽처럼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
    하고, 되도록 소식을 해야 한다. (과식 절대 금물!)



 사과와 피부관리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대부분의 비타민 C가 껍질과 껍질 바로 밑부분의 과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잘씻어주거나 무농약으로 재배한 사과를 껍질채 먹어 주면 피부노화 방지와 자외선에 의한 기미,주근깨,주름등의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사과에 포함된 비타민 성분은 콜라겐을 합성하고 인체 면역력을 강화 시켜 주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 하여 기미,주근깨를 예방하고 잡티를 없애주어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줍니다.
타닌산과 펙틴 소화기관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와 설사등을 개선해주어 노폐가스의 발생을 억제하여 칙칙하던 피부색을 맑고 투명하게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Posted by 누림마미 누림마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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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코기맘 2011.06.18 2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아침에 사과 꼬박 먹고있어요..여름이라그런지 입맛없는데 원푸드다이어트할까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