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면서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저렴한 가격에 조리법도 다양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고구마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 입니다

2009년 미국공익과학센터 CSPI에서는 고구마를 최고의 음식10가지 중에서 고구마를 첫번째로 뽑을 정도로 고구마는 우리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습니다

고구마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높여 주어 배고픔을 참아가며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구마에 포함된 유익한 영양성분은 다이어트시 겪을 수 있는 피부노화를 예방해주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1.변비의 치료와 예방

변비는 아랫배 비만의 원인이되며 노폐가스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고구마에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 되어있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장속의 유익한 세균이 늘어나게 되며 배설을 촉진시켜 변비증상을 완화 시켜 주게 됩니다
변비증상이 심하다면 고구마와 우유한잔은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고구마의 하얀진액인 야라핀 성분이 변비에 좋기 때문 입니다


2.당지수

고무마 다이어트는 사실 많이 알려져 있으며 고구마의 달콤한 맛은 강하지만 사실 당지수는 감자의 반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혈당수치가 천천히 올라가기 때문에 남은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 됩니다


3.포만감

고구마속에는 풍분한 섬유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섬유소로 인해 고구마를 섭취하게 되면 같은양으로도 훨씬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칼로리

고구마에 포함된 녹말 성분은 익히게 되면 맛이 좋으며 소화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칼로리를 낮추는 방법은 쪄서 먹는것이 좋으며 튀기거나 구워먹는것 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양한 고구마,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건강까지 챙기세요~~


노란 황금빛으로 달콤한 맛이 일품인 호박고구마는 호박과 물고구마의 교접을 통해 만든 품종으로 호박의 영향을 받아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일반 고구마보다 훨씬 많이 들어있으며 항산화효과 또한 다른 고구마에 비해 높습니다.
단, 수분함량이 많아서 저장성이 결핍되어 부패하기 쉬우므로 습기가 많지 않은곳에서 보관해야하며 추위에 약한 채소이므로 0-15도정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뿐 아니라 속살까지도 매혹적인 자주빛 색감을 가진 자색고구마는 보라색 색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고혈압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인체 세포의 노화방지,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항산화작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해서 건강식품으로도 인기와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부터 고구마 열심히 먹어야 겠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아주 그만이겠죠?
담번엔 고구마를 이용한 간식을 한번 만들어봐야 겠네요



Posted by 누림마미 누림마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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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역기드는그녀 2011.06.27 0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맛있는 고구마좀 사고 싶다.

  2. mixsh 2011.06.27 1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mixsh운영진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에 관한 글 잘 보고 갑니다.
    6월 27일 믹시 테마 메인에 선정되셨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3. 아침햇빛 2011.06.28 16: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즘 햄버거 먹을때 감자튀김 대신 고구마 튀김을 먹고 있습니다. 감자는 튀기면 변이전분이 생성되서 몸에 안 좋다고 하더라구요.

  4. PTO pellet mill 2012.03.12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5. Replica A Lange & Sohne Watches 2012.03.23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도 맛있는 고구마좀 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