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는 산모의 건강 뿐 아니라 아기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산모의 출산 후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아기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지능과 정서발달에도 좋습니다.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들

 

 

 

 

   미역국

 

 

 


   미역국은 예로부터 산후조리의 대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역은 자궁수축과 지혈작용, 피를 맑게 하는 효능 등이 탁월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요오드, 인, 칼슘 등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하며,

   이는 고스란히 아이에게도 유익한 것들입니다.

 

 

 

 

 

 

 

   우족국물

 

 

 


   우족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과 비타민 B1, B2, 콜라겐, 섬유소등을 고루 갖추고

   있으며 수분이 넉넉하여 유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잉어탕

 

 

 


   잉어탕은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1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산후조리식으로 각광받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산후 빈혈을 예방하고 자궁에 고인 혈액을 체외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산후 보양식

   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젖의 분비를 촉진하여

   모유가 잘 나오도록 도와줍니다.

   저도 부모님께서 직접 잉어탕을 만들어주셔서 먹었답니다^^


 

 

 

 

 

 

   삼계탕

 

 

 


   복날 보양식으로도 손꼽히는 삼계탕. 닭고기는 다른 육류와 달리 근육 속에 지방이

   섞여 있지 않아 맛이 담백하고 소화와 흡수가 잘 되는 식품입니다.

   삼계탕은 피를 보충하는 역할을 하여 출산후 체력을 회복하는 데도 큰 힘이 되며

   젖을 잘 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즙

 

 

 


   당근즙은 우리 몸을 정상화 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즙은 식욕증진과

   소화촉진에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출산 후의 여성은 당근 즙을 많이 마심으로써

   아기에게 충분한 젖을 먹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철분, 칼슘, 요오드가 많아 꾸준히 먹으면

   피를 맑게 하여 모유의 영양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Posted by 누림마미 누림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