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멘트 벽에 못 박을때
종이를 여러번 겹쳐 접은 다음 못을 박을 자리의 벽에다 대고 그 위에 못을 박으면 못도 구부러지지 않고 쉽게 잘 들어간다.   

2. 자동차 유리에 스티거 떼어내기
스프레이로 된 모기약을 종이가 젖을 정도로 흠뻑 뿌린뒤 1~2분 뒤에 물걸레로 닦는다.

3. 검게 변한 은 악세서리
치약으로 닦아도 되지만 레몬즙으로 닦고 뜨거운 물에 헹구어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으면 말끔히 지워진다. 또는 감자 삶은 물로 
 아도 광택이 나고 오랫동안 윤기를 간직할 수 있다. 감자를 곱게 갈아 헝겊에 싸서 닦아도 된다.

4. 다림질 하지않고 구김없는 손수건
깨끗한 유리에 붙여서 말리면 구김없이 잘 마른다. 또한 다림질을 할 경우 몇장을 겹쳐 다리면 여러장을 한꺼번에 평평하게 다릴수 있어 경제적이다.

5. 검은 옷 먼지 제거하기
솔을 사용하면 솔의 먼지가 더 묻을 수 있어, 테잎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펀지를 이용해 털어내면 좋다.

6. 검은색 옷 깨끗하게
맥주 한병 정도에 10분이나 넉넉히 30분정도 담궜다 빨면 광택이 난다.

7. 색이 약간 변한 흰셔츠는
삶아 빠는 것 외에, 얇게 썬 레몬 한 조각을 뜨거운 물에 넣고 셔츠를 하룻밤 정도 담가놓는다.

8. 모자 세탁하기
물세탁후 둥근 바가지를 엎어놓고 모자를 씌워 말리면 형태 변형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모자의 때는 대부분 머리두피에서 묻어난 것이기 때문에 샴푸로 세탁하는 것이 좋다.   

9. 신발냄새 제거
녹차잎을 밑창에 깔아둔다.

10. 흠이 생긴 냉장고나 세탁기에는
메니큐어를 칠해둔다. 만일 흠집이 너무 크면 에나멜을 칠해도 좋다.

11. 냉장고 냄새
먹다남은 소주 뚜껑을 연채 냉장고 속에 넣어 두기만해도 알콜기가 김치냄새 등 잡냄새를 다 빨아들인다.

12. 비누 오래 쓰려면
비눗갑 바닥에 얇은 스펀지를 깔아두면 스펀지가 습기를 제거해 흐물해지지 않는다. 또 물기가 묻어있는 빗이나 면도기를 그 위에 올려 놓으면 물기를 흡수해 깨끗해진다.

13. 설탕통에 개미 꼬이지 않게 하려면
설탕그릇의 아랫부분에 고무줄을 몇겹 감아두면 개미가 도망간다. 개미는 고무냄새를 싫어하기 때문. 개미가 설탕그릇 속에 들어가 있을 경우 불 옆에다 그릇을 놓아 따뜻하게 해주면 개미가 모두 기어나온다.

14. 기름때는
귤껍질이나 차잎으로 문지르면 빠진다.   

15. 먼 여행시 정장 보관방법
양복이 잘 구겨지지 않게 하려면 양복을 신문지에 둥글게 말아 두루마리처럼 감아 가방구석에 넣으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어느정도 방지할수 있다.

16. 장미꽃다발 예쁘게 말리기
꽃에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서 전자렌지에 넣고 3분정도 가열하면 모양이 좋게 말려져 반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17. 천장에 생긴 곰팡이 없애기
분무기에 락스를 넣어서 곰팡이 핀 부분에 두세번 정도 뿌려 본다. 어느정도 락스가 스며들었을때 다시한번 뿌려주고 30분정도 지나면 깨끗해진다.   

18. 상추가루로 하얗고 건강한 치아 만들기
상추를 바짝 말려서 가루로 빻는다. 이것을 치약하고 같이 이를닦는다.

19. 국을 오랫동안 식지 않게 하는 노하우
국에다 녹말가루를 조금넣어 풀어준다. 온도가 높아져 쉽게 식지 않는다. 찌개도 마찬가지다.

20. 전자렌지 말끔하게 청소하는 요령
전자렌지안에 뜨거운 물을 담은 그릇을 넣어 3분 정도 가열해준다.
내부에 수증기가 생겨 눌어 붙어있던 음식물들이 부드러워지면서 청소하기가 쉬워진다.

21. 깔끔한 동치미 국물 만들기
배껍질을 벗기지 말고 껍질채 깨끗이 씻어서 몇군데 칼집만 내고 통째로 항아리 바닥이나 밀폐용기에
넣어둔다.

22. 쌀뜨물로 밀폐용기 냄새 없애기
쌀뜨물을 밀폐용기를 30분 담가둔다음 스펀지로 구석구석 잘 문질려준다.
Posted by 누림마미 누림마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