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을 위한 케이크'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10.26 [사워크림 케이크] 부드러운 케익과 달콤한 필링이 잘 어울리는 사워크림 케이크 (22)











지난번 아빠 생신때 만든 케이크에요
어른들 케익은 참... 선택하기가 어려워요
아이들이야 생크림케익이든.. 초코케익이든.. 고구마케익이든...
일단 케익시트 만들어서 장식을 이쁘게 해주면 좋아라 하는데..
어른들은 크림을 잘 안드시니까..
이번엔,
많이 달지 않아 어른들께서도 좋아하실 사워크림 케이크를 만들었답니다.
따뜻한 차한잔과 함께하면 정말 좋은 케이크랍니다~^^





   재료준비하세요~


   박력분 280g, 버터 200g, 설탕 170g, 계란 2개, 사워크림(또는 플레인요구르트) 250g,
   베이킹소다 1ts, 소금1ts

   토핑 : 호두다진거 100g, 시나몬 1ts, 흑설탕 50g (모두 섞어주세요)
   장식 : 소보루, 블루베리, 호두
   아이싱 : 슈가파우더 2Ts, 레몬즙 2ts





1. 실온의 버터를 거품기로 잘 풀어준 뒤




2. 설탕, 소금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3. 계란을 1개씩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사워크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박력분과 베이킹소다를 체쳐서 넣어주세요




6. 반죽이 완성되었습니다~




7. 팬에 반죽의 절반만 담은 뒤




8. 토핑의 절반을 고루 뿌려주세요




9. 다시 남은 반죽을 채우고




10. 남은 토핑도 고루 뿌려주세요 그 위에 소보로를 올리고 블루베리, 호두로 장식해주세요^^




11.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45-50분 구워주세요
     (꼬지로 찔러보아 반죽이 뭍어나오지 않으면 됩니다)





요렇게 무스띠도 둘러주고 끈으로 묶어 심플하게 장식해 봤어요^^
참.. 케익이 완전히 식은 뒤 아이싱을 뿌려주세요
저는 급하게 하느라고 따뜻할때 뿌렸더니 다 녹아서 보이지도 않네요 ㅜㅜ

어른들을 위한 케익이라고 했는데
막상 생신날에는,,
아이들이 한자리씩 차지하고 앉아서
크게 한조각씩 뚝딱 해치우네요^^
ㅎㅎ 그 맛에 베이킹 합니다~ㅎㅎㅎ











Posted by 누림마미 누림마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달레 2011.10.26 09: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림마미님 포스팅을 꾸준히 보고 있으니..!!!
    저도 베이킹에 대한 매력에 빠져들것만 같습니다.--

  2. 씩씩맘 2011.10.26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케이크도넘잘만드시네요
    정말대단하세요
    배우러댁에찾아뵙고싶네요ㅋㅋ

  3. 영심이~* 2011.10.26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집에서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게 참 감사하죠?^^
    선물하면 주는 마음도 받는 사람 마음도 참 훈훈하고 좋더라구요...^^

    그런데 저도 직접 만든 빵이나 케익 같은 거... 선물 받아 봤음 좋겠어요^^

  4. 역기드는그녀 2011.10.26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케이크 너무 맛있었는데
    또 먹고 싶다 ㅋ

  5. 블로그엔조이 2011.10.26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맛있어 보네요~
    진짜 한조각 먹고 싶네요~

  6. +요롱이+ 2011.10.26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완전 맛있어보이네요~!! ㅎ
    잘 보구 갑니다...!!

  7. 원삼촌 2011.10.26 15: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익만드는 프랜차이즈점에서 만든적은 있어도 요렇게 직접만드는건 처음보는것 같아요^^
    완전 신기합니다!!! ㅎ

  8. 사랑퐁퐁 2011.10.26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우~ 감동입니다ㅠ
    보는것만도 행복하네요. 맛은 더하겠죠?ㅠ

  9. 명태랑 짜오기 2011.10.26 19: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익을 직접 만드시는 군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10. 예또보 2011.10.26 2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잘배우고 갑니다

  11. 블로그토리 2011.10.26 2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미님 좀 주세요....네~~??
    ㅎㅎ...넘 맛있어 보입니다.
    수고 많았어요.^^

  12. 2011.10.27 0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3. 오드리햇반 2011.10.27 14: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림마미님은 쿠킹, 베이킹에 탁월한 능력을 갖고 계신듯해요...
    베이커리에 가야 볼 수 있는 것들을 혼자서 뚝딱 만들어내시니...
    사워크림을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케익에 들어갔다니 달지 않아서 괜찮을 것 같은데요...
    한조각 떼어주시면 안될까요?ㅎㅎㅎ

  14. Canada Goose Parka 2011.10.27 17: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좋아 한 다 당 신의 블 로그, 고맙다 는 나 눔 을 희망 너 도 수 좋아해요Canada Goose Parka